구글 스프레드 시트에 보면 확장 프로그램에 APPSHEET 라는 것이 있다.
뭐 자동화 해 주는 프로그램인가? 잘 몰랐는데, 이게 알고보니 일명, 노코딩 프로그램이라고 불리는 것이란다.
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바탕으로 어플까지 만들 수 있는 것.
활용도가 꽤 높아 보인다.
가계부, 일기장, 자산 관리, 일정 관리, 칸반보드, 출석부만들기, 재고관리 등등
일단 APPSHEET 관련 유튜브 강좌와 블로그를 살펴봤다. 그 중 가장 쉬워 보이는 컨텐츠를 고른다.
4강까지 보고 나니 대충 감이 잡힌다.
예전에 한번 배운적이 있었던 MS사의 ACCESS 와 유사하다.
쿼리 연결하고, 템플릿 만들어서 배포하는 것 까지.
이런 것을 무료로 쉽게 만들 수 있다니 매우 놀랍다.
하나하나 나도 시도해 봐야겠다.
시도하면서 정리되는 것은 여기에 올려야지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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