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ikc, type into 등의 액티비티를 시행할 때 아래와 같은 입력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.
(출처: https://academy.uipath.com/learningpath-viewer/8253/1/507132/2)
- Hardware Events
- SendWindowMessages
- Simulate
입력방식의 특징은 아래 표에 구분 정리 하였다.
구분 | Hardware Events | SendWindowMessages | Simulate |
입력방식 - click | 화면에서 마우스가 움직임 | 즉시 | 즉시 |
입력방식 - type | 개별 문자 입력 | 즉시 | 즉시 |
입력방식의 특징 | 사람이 입력하는 것과 유사. 로드 시간이 정확도에 영향을 미친다. |
대상 응용 프로그램이 수신하는 창 메시지를 표시 | 대상 응용 프로그램의 기술(API 수준)을 사용하여 명령을 보냄 |
호환성(compatibility) | 100% 호환 | 중간 (Works only with applications that respond to Window Messages.) |
낮음 |
특수키 입력 (Enter, Tab, and other hotkeys) |
가능 | 가능 | 불가 |
Backgroud 작동 (자동화 시행 중에 유저가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는가?) |
불가 | 가능 | 가능 |
이전 텍스트 자동 삭제 | 불가 | 불가 | 가능 |
속도 | 느림 | 느림 | 빠름 |
이렇게 정리 하고 보니, Sendwindowmessage 는 hardware event 와 simulate 의 중간 정도 기능인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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